ㅁㄴㅇㄻㄴㅇㄹ

[Spring] Springfox Whitelabel Error Page in SpringBoot 3.0.0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[Spring] Springfox Whitelabel Error Page in SpringBoot 3.0.0

hanbin8269 2023. 1. 23. 18:42

SpringBoot 3.0.0 환경에서 Swagger를 적용하고자 Spring fox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는데 아래와 같이 Whitelabel Error Page 가 나오며 매핑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. 

 

build.gradle.kts는 아래와 같이 세팅해두었다.

...
implementation("io.springfox:springfox-boot-starter:3.0.0")
...

 
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"spring fox not working in spring boot 3.0.0" 와 같은 키워드로 구글링을 해보았으나, 의미있는 결과를 찾기 힘들었다.

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아래 두 방법을 찾았다.

 

1. Spring boot를 2.6.2 로 다운그레이드 한다.

2. springdoc-openapi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.

 

나같은 경우 프로젝트 초기 세팅 단계라 1번 방법으로 해결하였다.

아직은 Spring boot3 레퍼런스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껴 결정하게 되었다.